HAN스토리

1544-9007
내선①: 상담/수강신청 문의
내선②: 학습지원 문의

오늘의 과목은 뭘까?한과목 이벤트

친구추천

안전공학 과정 오픈

장학수기 및 학습후기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님의 꿈과 미래를 항상 응원합니다!

지난 성적장학금 확인하기

성적우수장학금 수상 축하 안내
수상자 사진 성적우수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sang
전문자료에 대한 상세 안내
제목 제 2의 인생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용기를 마련해준 곳
작성자 김정은 등록일 2023-03-07 조회 1021
학위 취득 목적

바람쥐 쳇바퀴 돌듯 20년간 회사를 다녔습니다. 40대 중반이 되어버린 현재 제 주변은 둘로 나눠져 있었고 한쪽은 아이를 키우는 전업맘, 한쪽은 회사를 다니는 워킹망이었죠, 저는 워킹맘이었지만 항상 뭔가 불편 했습니다. 경력단절이 된 전업맘 친구들은 아이들이 어느정도 자란 현재 직장을 구하려해도 나이나 경력으로 내세울만한 것 없는데 그나마 너는 회사를 다니는게 감사한거라며 말했고, 회사를 다니는 친구들은 언제까지 이 일을 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들을 하고 있었죠. 저 또한 언제까지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이제와서 이 일을 20년을 했음에도 나에게 맞는 일이었나?등을 고민하면서 현재 일을 그만뒀을때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지금 다시 무엇인가를 배우기에는 늦었고 제 나이에 공부를 한들 누가 나를 채용해 줄까?라는 생각만 하며 포기하려는 찰라 유튜브에서 "세상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생기지 않는것처럼 움직이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더 많은 것을 이룰수 있다는 것을 믿고 움직이자, 행동하자, 생각하자!!"라는 말을 듣고 머릿속에서 계속 그 말이 생각났습니다. 남편은 남의편이라고 하듯 저를 이해 하지 않았고 제 주변에서도 말렸지만, 생각하고 움직이고 행동하자라는 마음으로 어릴때부터 줄곳 생각만했었던 사회복지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학습비법

학습비법이라면 그냥 무식하게 열심히 보고 열심히 듣자 입니다. 젊은 친구들에 비해 이해하고 외우고 하는것이 늦는것은 당연하다, 그렇다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다시 읽고 복습하자. 자꾸 읽고 보다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라는 마음과 오픈북이라고 하지만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본다면 시험시간은 부족할 것이고 결과는 당연히 좋지 않을 것이다, 라는 것을 되내이며 도전하기까지 많은 시간을 생각만 했다면 이제 실전이다. 내가 결정하고 도전했으니 나 자산한테 부끄럽지 않도록 대충하지 말자. 라는 마음으로 시간 틈틈히 내용을 익히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수강후기

3개월 저에게는 긴 시간이었습니다. 그 기간안에 우여곡절도 많았기에 기말고사가 끝났을때 너무나 기뻤고 가족들은 아무도 제 기쁜 마음을 알아 주지는 않았지만 저 혼자 행복해하며 1차 도전을 성공했다는 마음으로 자축했습니다. 결과와 상관없이 3개월이라는 기간 안에 저 나름대로 십몇년 만에 기억도 안나는 레포트도 쓰고, 도서관가서 책도 찾고 하면서 생기를 찾는 저 자신을 발견했고 서툴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가 없습니다. 또한, 사회복지를 공부하면서 심리학에도 관심이 생겨 심리학부에 편입까지 할 수 있도록 용기를 가지게 해준 한사평에 감사 드리고 6월에 끝나는 마지막 과목까지 열심히 달려보고자 합니다.

덧글 달기
손영주 제2인생이 시작되었다니 ...직장다니면서 다시 공부하기가 쉽지 않을텐데 앞날을 응원합니다.(2023-03-07)
강화정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는다는 말씀이 시작 앞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시는 듯 합니다. 단순히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지 않고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편입까지 고려하신다니 학점은행제의 긍정적인 방향이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 남은 과정도 응원 드립니다!! (2023-03-08)
강수진 20년간 회사를 다니셨다니 대단하세요!! 선생님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2023-03-14)
김보라 심리학부에 편입까지 하셨다니! '움직이자, 행동하자 생각하자!'라고 적어주신 말씀 그대로 행하셨네요^^ 멋지십니다!!! 저도 사회복지 공부하고 있는데, 우리 존재들 화이팅입니다!(2023-03-23)
임선미 현재는 57세 전업 주부입니다
2020년부터 사회복지사 과정 공부를 시작해 자격증 취득 후 현재는 심리학 과목들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내년 여름까지는 공부해야 목적한 학위취득 과정까지 마칠 수 있을것 같네요,
한번 해보세요 힘은 들지만 도전은 멋진것같습니다 스스로에게(2023-09-07)
댓글
달기

04월 23일 개강반

수강신청중

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