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스토리

1544-9007
내선①: 상담/수강신청 문의
내선②: 학습지원 문의

오늘의 과목은 뭘까?한과목 이벤트

친구추천

안전공학 과정 오픈

장학수기 및 학습후기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님의 꿈과 미래를 항상 응원합니다!

지난 성적장학금 확인하기

성적우수장학금 수상 축하 안내
수상자 사진 성적우수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sang
전문자료에 대한 상세 안내
제목 "제가 할 수 있다면 여러분도 하실수 있습니다!!!"
작성자 최서중 등록일 2024-02-05 조회 1166
학위 취득 목적

저의 어머니께서는 제가 대학교 입학할때까지 이혼을 참으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제가 학창시절부터 가정폭력으로 많이 힘들어 하셨지만, 늘 본인보다 자식걱정이 더 크셨던거 같습니다. 갑자기 학습후기글에 가정사가 나오는지 당황스러우셨죠?
초등학교부터 대학교2학년까지 다니고 자퇴 할 동안 누구보다도 열심히 학창시절을 보내고 회장과 부회장 대학교때는 성정우수 장학생이었답니다.
마음을 다 잡고 어려움이 와도 이겨내 보려고 해봤는데요. ''얌전한 고양이가 부뚜막에 먼저 올라간다.''고 소위 모범생이었던 저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뒤늦게 맞아던것 같습니다. 대학교 2학년때에 자퇴를 결심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청년기 시절을 보내고 이제는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가정을 꾸리고 있었습니다. 먹고 사느라고 바쁘다는 핑계로 몸이 편찮으신 어머니께도 자주 찾아뵙지도 못했는데 제작년에 어머니께서 돌아가셨습니다.
추스리고 추스리고 죄스러운 마음도 추스리고, 정신을 차려보니 편찮으셨던 어머니께서
"아들이 대학교 잘 다녀서 졸업하는 모습을 어머니께서 바라지 않으셨을까?" 살아생전에 못한 효도...한번은 해야겠다. 싶어서 이 나이에... 먹고살기 바쁜 제 입장에는 말도 안되지만 마음 먹었습니다. 못마친 대학교 마침표를 찍어서 학위수여증 어머니께 보여드려야 겠다고요.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어머니~

나만의 학습비법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하는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어른들 말씀에 ''공부도 다 때가 있다~''는게 새삼 느껴졌습니다.
어렸을때를 생각해서 ''하면되지~!''라고만 생각했는데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그래도 성실하게는 해보자~!!!!라고 생각하고 실천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교수님들께서 차근차근 잘 알려주셔서
부담감 갖지 않게 해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다닐때에 저의 강점인 필기를 성실하게 했습니다. 그래서 영상 중간중간에 설명해주신 교재에 적혀 있지 않은것까지 공부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주차별로 수강기간이 2주이지만 해당주안에 수업을 들어 밀리지 않는것이 중요한 포인트 였습니다. 시간을 벌어야 된다는 생각이 컸었습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적응도 잘 안되고 눈에도 안들어 왔던게 적응을 하니 점점 들어왔고 몸에 익숙해졌습니다.
출석은 기본으로 가지고 가야한다는 생각과 레포트 작성은 대학교 시절에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보던걸 회상하며 자료들을 많이 찾아보았습니다. 레포트 하면서 생기는 지식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시험중에는 문제를 꼼꼼히 보고 마지막에 잘 풀었는지 검산해서 실수 하지 않았던 것이 저만의 핵심 학습비법이었습니다.

수강후기

우선 한사평을 선택하게된 계기부터가 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국가 평생교육 진흥원에서 인정하는 평생교육원인데다가 다른 교육원
홈페이지를 가보면 눈에 잘 안들어오는데, 한사평은 관리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구요. 특히, 어디나 샘플강의를 들어볼 수 있는데 한사평의
동영상강의 UI와 접근성이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가뜩이나 공부만하는게 아니라 회사를 다니는 입장에서는 쉽게 들어가고, 쉽게 들을수 있어야 하는게 중요했습니다.
그러다가 학점관련이나 시험기간, 진행과정에 대해 종종 궁금한점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때에 담당선생님과 책임감있게 문의 답변 받을 수 있구요. 귀찮아 하시는게 없어서 저는 그 부분이 만족할 수 있었던 점중에 중요한부분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었고요, 아마도 앞으로도 만학도 여러분께서 걱정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실텐데 믿고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3월달에 시작하는 학기도 신청해놓은 상태이구요. "저의 미래를 위한 도움닫기, 단언코 한사평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은 제가 할 수 있다면 여러분도 하실수 있습니다.!!!"

덧글 달기
댓글
달기

08월 20일 개강반

수강신청중

D-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