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스토리

1544-9007
내선①: 상담/수강신청 문의
내선②: 학습지원 문의

장학수기 및 학습후기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님의 꿈과 미래를 항상 응원합니다!

지난 성적장학금 확인하기

성적우수장학금 수상 축하 안내
수상자 사진 성적우수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sang
전문자료에 대한 상세 안내
제목 "청소년지도사"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
작성자 오종미 등록일 2021-10-03 조회 1091
학위 취득 목적

현재 제 직업은 초.중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학원강사입니다. 올해 11살이 된 아들을 둔 엄마이기도 하구요.
학원일은 아이들을 좋아해서 시작한 일이었고, 이 일 밖에 없는 것처럼 제 청춘과 열정을 다해 일했습니다.
그들과 울고 웃으며 10 여 년 이상 나름 보람있게 근무하다가 2020년 코로나라는 큰 산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간 신종플루, 사스, 메르스를 겪어봐서 코로나도 몇 달 고생하다가 사그라들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래갈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코로나로 인한 돌발적인 학원의 휴원상황이 잦아지면서
처음으로 제 직업에 위기의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만두고 다른 일을 해야 할 수도 있겠구나..라구요
그 위기감이 처음에는 두려움과 불안으로 다가왔지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믿었기에 이내 정신을 차려 내가 하고 싶고 좋아하는 일을 고민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고민의 결과는 "청소년지도사" 였습니다.
그간 학습을 통해 만났던 수많은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좋은 경험삼아
우리 청소년들이 사춘기를 건강하고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감당해보고 싶었습니다.
좀 더 전문적인 지도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고,
더 나아가 청소년 관련 전문기관에서 일하고 싶다는 욕심도 내어보게 되었습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지요..그래서 용기를 내어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학습비법

8과목을 이수해야 했기 때문에 하루에 한 과목을 듣기에는 조금 빠듯한 일정이었습니다.
오후 출근인 직장일과 병행해야 해서 오전시간에 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평일에는 평균 1.5과목 강의를 수강하였고,
주말에는 그 주에 미처 못들은 강의를 듣거나 그 주에 수강했던 과목의 교안을 복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간, 기말고사는 각 과목의 강의를 성실하게 듣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봅니다.
수업 중간중간 돌발퀴즈나 강의 마지막 평가문항들은 따로 메모해서 시험 때 다시 살펴보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교수님들께서 수업때 강조하시는 부분이 실제 출제되는 경향이 많았기에
강의를 잘 듣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리포트가 저에게는 상당히 까다로운 숙제였습니다. 그 덕에 도서관에서 관련서적도 많이 찾아보며 공부하게 되고 간만에 끙끙대며 글을 정리해보는 작업도 열심히 해 보았습니다.

수강후기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선택하기 전에 여기저기 교육원 사이트도 검색해보고 상담도 받아보았는데
선택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일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잘못된 선택을 해서 낭패를 볼까봐 걱정이 되더군요.
한사평을 선택한 이유는 우선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어서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강을 해보니 한사평을 선택한 일이 참 잘한 일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첫째 수업에 대한 만족도입니다.
대면수업이 아닌 온라인 수업이라 현장에서의 소통과 공감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데
수업의 질이 대체로 높았습니다.
무엇보다 교안위주의 강의로 끝나지 않고
교수님들이 경험하셨던 현장에서의 에피소드들을 공유해주셔서
부족한 소통과 공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몇몇 과목의 교수님들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뵙고 싶다는 마음이 들 정도로 수업에 만족했습니다.
둘째, 시험과 리포트가 조금은 까다롭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단순히 온라인 강의 이수만으로 끝나는 수업이 아니라 학습자가 공부하게 하고 고민하게 하는 부분이
저는 더 신뢰가 가더군요.
학습에 관한 문의나 시험오류에 관한 문의도 신속하게 답변해주시고 해결해주셔서 만족했던 부분이구요.
제 주변에 교육원을 이곳저곳 찾으며 망설이는 지인이 있다면 저는 주저없이 한사평을 추천할 생각입니다.

덧글 달기
박소영 기회는 기다리는게 아니라 준비한자 한테 온다는말 공감해요! 응원해요! 힘내세요~(2021-10-04)
댓글
달기

12월 06일 개강반

추가모집중

D-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