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환원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공익을 실현하는 교육원이 되겠습니다.

인도네이사 불우아동 돕기

한국 사이버평생교육원 / 보육학 전임 최순자교수님

2015년 연말!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학 전임 최순자 교수님께서 인도네시아 불우아동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오셨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슈카부미와 보고르 지역을 방문한 교수님의 후원활동을 학습자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 6천으로 세계4위, 면적은 남한의 18배에 이르며 석유 등 지하자원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아직 생활 정도는 우리나라의 1980년도 전후인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부모가 없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30여명의 아동과 만남! 그 따뜻했던 모습을 사진으로 함께해 보세요!

인도네시아 아동을 위한 후원 선물 구입 인도네시아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진행한 일은 아이들에게 선물할 물품 구입이었습니다. 열악한 생활환경 때문에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마음의 양식이 될 책, 사전, 지구본, 책상을 구입하였습니다. 또 그들의 양식이 될 쌀도 잊지 않고 구입 완료! 큰 선물은 아니지만 뜻 깊은 선물에 아이들이 좋아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인도네이사 슈카부미 & 보고르 지역 후원활동

현지의 불우아동 들을 소개해준 가족들과 식사를 하고 두 지역의 아동들과의 만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하나같이 귀엽고 총명한 눈빛이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댜. 사전을 갖고 싶었으나 가정형편상 살 수 없었다는 아이들... 그 자그마한 손에 한 권씩 사전을 선물하였습니다. 돌아가는 지구본에서 자기나라를 찾아보며 즐거워 하는 꼬마아이들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어하는 여자아이들과 축구선수, 비행사를 꿈이라고 말한 남자아이들... 그들은, 평생 갖지 못할 사전, 지구본, 책상을 갖게 되었다고 행복해 했습니다.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의 도움이 아이들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의 2015년 연말 사회환원은 그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07월 26일 개강반

수강신청중

D-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