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평스토리

1544-9007
내선①: 상담/수강신청 문의
내선②: 학습지원 문의

장학수기 및 학습후기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님의 꿈과 미래를 항상 응원합니다!

지난 성적장학금 확인하기

성적우수장학금 수상 축하 안내
수상자 사진 성적우수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sang
전문자료에 대한 상세 안내
기수선택 고민보다 Go!
작성자 임지영 등록일 2020-03-26 조회 1347
학위 취득 목적

대기업 홍보팀에서 일하다 출산을 앞두고서 퇴직한 후, 전업주부로 살아온지 14년이 되어갑니다. 아이를 키우며 독서지도사, 창의수학지도사, 보드게임지도사 등의 자격증도 취득했지만, 내 아이들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커 일로 연결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3년 전, 보육교사 자격증을 먼저 취득한 친구로부터 보육교사를 추천 받았습니다. 집안 일보다도 아이들과 놀이하는 것을 더 좋아했기에 딱맞는 직업이다 싶으면서도 결심을 하지 못하고 2년의 시간을 흘려보냈습니다. 남편 벌이로만 먹고 사는데 내 공부를 위해 큰 돈을 써야하는 게 가장 큰 부담이었고, 1년 반의 공부 기간도 부담이었습니다. 또한 4년제 대학도 나왔고 번듯한 직장에서 근무도 했는데 보육교사의 처우가 낮아 껴려지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늘 마음 한켠에는 보육교사가 있었기에 결국 이렇게 아까운 시간만 흘려 보내고서야 작년 하반기부터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노래 가사처럼 "고민보다 go!"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늦은 출발이지만 성실히 공부해서 학위를 취득하면, 우선은 자녀들이 학교에 가 있는 시간 동안 보조교사로 일하며 경력을 쌓고, 차후에 정교사로 일하며 따뜻한 선생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좋은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나만의 학습비법

누구나 다 아는 비법이지만, 누구나 다 실천하지 않는 비법은 ''성실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버교육원의 가장 큰 단점은 강의 시간 동안 한눈을 팔아도 지적 받을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롯이 혼자만의 싸움이죠. 그래서 한번씩 해이하지는 나를 반성하고, 어쩌다 강의를 흘려 들었을 경우에는 다시 듣기를 통해 수업내용을 숙지했습니다. 오픈북 시험이지만 교안 정독 후 목차정리를 통해 내용을 다시 파악하고 시험을 봤습니다. 그리고 과제의 경우, 주제가 미리 공지가 되어 있어서 제출기간 전부터 과제준비가 가능했기에 여유있게 과제를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성실하게 강의를 수강하고, 성실하게 주어진 학습 일정을 따라 간다면 좋은 성적은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한사평 수강후기

보육교사를 해야겠다는 결심이 선 후 가장 고민 되는 것이 교육원을 선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교육비가 저렴한 곳을 찾아보기도 했지만, 한사평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믿음으로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한 학기를 보내고 두번째 학기를 맞는 지금, 저의 선택에 만족하며 공부를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마음 먹기가 어려웠지 공부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탄탄한 강사진 덕분에 잘 배울 수 있고, 교육원 자체에서 놓치고 가는 부분이 없도록 학습일정 안내도 꼼꼼히 잘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문의사항은 개인별 학습담당자가 있어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구조도 참 좋습니다.

덧글 달기
화이팅 열심히 하시어 좋은 결과를 일궈내시길...(2020-03-26)
이주용 고고. 직진 입니다. 화이팅(2020-03-26)
신형식 시작이 반이죠(2020-03-26)
정인숙 응원합니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좋은 보육교사가 되실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2020-03-26)
정동아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할게요!!(2020-03-27)
김진희 도전이 아름답습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2020-03-27)
김원숙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좋은 교사가 되길 바랍니다.^^(2020-03-27)
이주용 좋은 교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2020-03-27)
이보람 한 학기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2020-03-27)
댓글
달기

10월 18일 개강반

수강신청중

D-14